검색엔진
최적화
(SEO) 서비스

SEO는 끊임없이 검색 유저를 고민하는 것이며 검색 유저와 마주보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검색엔진최적화 (SEO) 서비스

저희 어센트는 2011년부터 한국과 일본에서 무선통신, 여행, 패션, 가전, 화장품, 자동차, 커피, B2C와 B2B 소프트웨어 분야의 여러 고객 기업들에게 검색엔진최적화(SEO)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오랜 경험을 통해 쌓아온 SEO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기업의 홈페이지 현황, 내부 스텝들의 SEO 역량, 제품의 특징과 콘텐츠 자산 현황에 맞게 커스텀된 검색엔진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사는 온페이지 SEO, 오프페이지 SEO, 테크니컬 SEO, 콘텐츠 SEO 등 다양한 영역의 SE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들 검색엔진최적화 서비스를 아래와 같은 프로세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검색데이터 리서치를 통해 고객 기업의 소비자들의 검색 여정 파악
(2) 소비자들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내부 콘텐츠 자산 현황 점검
(3 )내부 콘텐츠를 담은 웹사이트와 웹페이지에 대한 온페이지 SEO 현황 점검
(4) 확인된 문제점들에 대해 우선 순위를 부여 후 효율적인 개선 전략 수립
(5) 고객 기업의 담당자들과 개선 작업 진행(단기, 중장기 액션 아이템을 구분)
(6) 양질의 트래픽을 증대를 위한 콘텐츠 강화
(7)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정기적인 SEO Audit 수행을 통한 최적화 상태 유지

저희는 고객 기업의 높은 만족도(80% 이상의 재 계약율)를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 군으로 고객을 넓혀가며 서비스를 고도화해가고 있습니다. 어센트 코리아는 다양한 규모의 회사들과도 일해왔습니다. 스타트업부터 글로벌 대기업까지 현재도 다양한 기업들의 니즈에 맞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언제라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저희를 기억해 주세요. 문의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검색엔진최적화(SEO)란 무엇인가?

검색엔진최적화 (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란 검색자 (검색 유저)의 검색 의도에 웹 사이트나 웹 페이지를 최적화하여 검색엔진의 평가를 높여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의 노출을 늘리고 검색엔진으로부터 웹 페이지로의 자연 유입 트래픽을 늘리는 시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의 목적이 정보를 찾는 사람과 정보나 그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을 연결시켜주는 것이라는 관점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 (SEO)는 구매의사결정을 위해 정보를 탐색하는 소비자에게 그 탐색 의도에 부합하는 정보와 이를 제공하는 기업을 연결시키는 마케팅 활동의 하나라고도 정의 할 수도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가 왜 중요한가?

1. 검색광고 클릭율은 약 2.8%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자연 검색 결과를 클릭합니다.
2. 양질의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SEO로 방문한 고객은 광고 유입보다 PV와 전환율이 훨씬 높습니다.
3. 검색 결과는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여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4. SEO를 통해 확보한 트래픽은 쉽게 줄어들지 않고 지속적인 흐름을 유지합니다.
5. TV 광고를 포함한 기타 광고 캠페인은 SEO와 연계되었을 때 더욱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구글의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은?

구글의 검색엔진 점유율이 40%에 도달했습니다. 인터트랜드(www.intertrend.co.kr)에 의하면 2017년까지도 구글은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에서 5%대에 머물렀었으나 2018년에서 20%를 2019년에는 30%를 넘어 드디어 2020년 4월 현재는 약 34%에 이른다고 합니다.(구글의 검색 점유율을 40%정도까지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꽤 오랜동안 한국에서는 네이버가 시장을 이끌고 있기 때문에 검색엔진최적화는 필요없고 네이버 최적화만 필요하다는 주장이 힘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위의 그래프에서 본 것 처럼 네이버는 50% 후반까지 떨어졌습니다. 조만간 네이버와 구글이 5대5의 점유율을 가지게 될 것이며, 검색엔진최적화는 상식이 될 것입니다.

SEO vs SEM의 차이는?

검색엔진최적화 (SEO)와 검색광고 (SEM)는 둘다 키워드 검색을 한 소비자를 기업의 홈페이지로 유도한다는 점에서 서로 유사하지만, 성과를 만들어내는 시간이라는 측면에서 SEO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고 SEM은 비교적 단시간 안에 스케일있는 트래픽을 모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SEO가 중요시 여겨지는 이유는 일정 기간 양질의 콘텐츠를 축적했을 경우 추가적인 비용없이 오직 콘텐츠의 힘만으로 지속적인 상당한 양의 트래픽을 모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SEO가 SEM과 대비해서 기업들에게 중요시 여겨지는 이유는 SEO는 일정 기간 양질의 콘텐츠를 축적했을 경우 추가적인 비용없이 오직 콘텐츠의 힘만으로 지속적인 상당한 양의 트래픽을 모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검색 광고가 햄스터 뛰기를 멈추면 바로 멈춰버리는 햄스터 힐과 같다면 검색엔진최적화는 처음 움직이기는 어렵지만 일단 몇 바퀴를 돌리고 나면 한동안은 안정적으로 회전하는 플라이휠과 비슷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즉, SEO는 그 성과가 상당기간 지속되는 힘이 있는 것이 그 특징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의 기본은?

검색엔진최적화에는 다양한 시책들이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것 10가지만 이야기한다면 아래와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1. 제품과 브랜드와 관련한 고객 검색 니즈에 맞는 양질의 콘텐츠를 정기적이고 지속적으로 게재합니다.
2. 검색엔진의 크롤러가 웹사이트의 전 콘텐츠를 잘 읽어 갈 수 있도록 페이지와 사이트의 구조를 설정합니다.
3.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하게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4. 페이지의 로딩 속도를 개선해야합니다.
5. 타이틀, 메타태그, 헤딩 태그 등을 통해 검색엔진이 콘텐츠의 내용을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태깅합니다.
6. PR과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콘텐츠로의 백링크가 늘어나도록 해야합니다.
7. 구글 어낼리틱스와 구글 서치 콘솔 등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사이트를 관리하고 개선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 궁극의 목표는?

마케팅 시책으로서 검색엔진최적화를 생각할 때 방문자 수를 늘리는 성과만으로는 뭔가 부족합니다. 왜냐하면 마케팅은 최종적으로는 전환(Conversion) 즉 구매를 유도해서 매출을 늘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방문자 증가에 이어 필요한 것은 바로 고객 육성입니다. 잠재 고객을 예비고객으로 예비고객을 가망고객으로 가망고객을 이용 고객으로, 이용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육성해나가는 것이 바로 검색엔진최적화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Related Articles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