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 게재위치 타겟팅 광고

placement targeting

디스플레이 광고 네트워크에 속한 웹(페이지, 채널), 영상, 앱, 앱 카테고리 등 광고를 게재한 정확한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 광고 타겟팅 방법이다. 광고가 게재될 위치가 자동으로 결정되는 키워드 타겟팅이나 주제 타겟팅과 달리 광고가 게재될 URL을 선택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특정 사이트 또는 특정 그룹의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여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다.

게재위치 타겟팅을 사용하면 특정 웹페이지에 고유한 입찰가 지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정 웹페이지에서 광고 효율이 좋을 때 해당 웹페이지에 더 높은 입찰가를 개별적으로 지정할 수 있다. ‘입찰가 조정 변경’ 설정을 추가하면 해당 게재위치에 대해서만 더욱 경쟁력 있는 입찰가를 지정할 수 있다. 또한 키워드 및 주제 등의 추가 타겟팅 방법을 기반으로 다른 게재위치에도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게재위치 타겟팅과 추가 타겟팅 방법을 모두 사용한 결과, 자동 게재위치(주제, 키워드 등 다른 타겟팅 방법과 일치시키기 위해 자동으로 선택된 웹사이트, 동영상, 앱)와 타겟 게재위치가 Google Ads의 ‘게재위치’ 페이지에 표시된다.

구글 애드 계정 > 디스플레이 캠페인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타겟팅 > 콘텐츠: 광고 게제 위치 타겟팅 > 여러 게재위치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