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데이터로 브랜딩을 한다는 것

검색데이터로 브랜딩을 한다는 것 검색데이터로 브랜딩을 한다는 것

검색 데이터로 브랜딩을 한다는 건,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우리 브랜드에 대해 무엇을 찾아보는지 이해하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우리 브랜드를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드는 작업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몇 가지 단계로 나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로 속마음 들여다보기🕵️

사람들이 검색창에 무엇을 입력하는지 살펴보면, 그들이 무엇에 관심 있는지,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하는지 알 수 있어요. 이 정보를 모아서 우리 브랜드 메시지를 만들면, 사람들이 진짜 원하는 것을 제공할 수 있겠죠.

재미있고 유용한 정보(Informational Contents)로 관심사 잡기🕵️

사람들이 관심 있어 할만한 주제를 찾았다면, 그 주제에 관한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만들어보세요. 블로그 글이든, 인포그래픽이든, 비디오든 간에, 우리 브랜드가 얼마나 가치와 비전이 있고 지불할 만 한지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콘텐츠 전부를 아우르는 테마(Theme)을 잡아서 우리 사이트의 특색 분명히 하기🕵️

콘텐츠를 두서없이 쓰기 보다는, 우리 브랜드의 특색을 잘 나타낼 수 있는 테마 전략을 짜보세요. 검색엔진이 좀 더 식별하기 쉽고, 장기간 웹사이트의 권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검색 데이터는 사람들이 우리 제품이 속한 산업에서 무엇을 궁금해 하는 지 알 수 있기 때문에 테마 전략을 효과적으로 짤 수 있어요.

우리 사이트를 최대한 검색 결과 맨앞자리에🕵️

우리 웹사이트와 콘텐츠가 검색 결과에서 위쪽에 나타나도록 최적화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 브랜드를 볼 수 있고, 우리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에 귀 기울일 거예요.

우리는 이런 점이 다릅니다🕵️

검색데이터로는 경쟁 브랜드의 인식 조사도 쉽게 가능합니다. 사람들이 경쟁 브랜드에 대해 무엇을 궁금해 하는 지 또한 경쟁 브랜드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우리 브랜드만의 독특한 점을 찾아보세요. 이를 우리 마케팅 메시지에 반영해서, 사람들이 우리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해주세요.

검색데이터로 딱 맞는 메시지를 찾아 광고로 딱 맞게 찾아가기🕵️

검색데이터로는 사람들이 스스로도 인식하지 못한 다양한 욕망을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아직 언어화 하지 못한 욕망을 메시지로 먼저 제시하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기 쉽죠. 이러한 메시지를 가지고 광고를 하면, 직감에 의할 때보다 우리 브랜드에 관심이 있을 만한 사람들에게 더 정확히 다가갈 수 있습니다.

소셜에서 친구처럼 지내기🕵️

검색 트렌드를 소셜 미디어 전략에 활용해보세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같은 곳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브랜드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습니다.